모델 | 연번 | 지표명(단위) | 기준값 | 연차별 달성목표값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차년도 (’16.3~’17.2) |
2차년도 (’17.3~’18.2) |
3차년도 (’18.3~’19.2) |
||||
글로벌 지역학 | ① | 연구소 연계 교육과정 개편 등 교육 혁신사례 수 | 0 | 1 | 24 | 24 |
② | 해당지역 대학·연구기관·기업 등과 협정 체결 및 교수·학생 교류 건수 | 382.5 | 385.7 | 391.8 | 398.8 | |
인문기반 융합전공 | ③ | 참여교원의 전공 다양성 확대 및 참여교수 수 | 12 | 12 | 13 | 14 |
④ | 인문기반 융·복합 교육과정 혁신 사례 증가율 및 유지율 | 0 | 6 | 26 | 46 | |
⑤ | 인문기반 융·복합 교육과정 이수자 수 및 비율 | 0 | 180 | 1,260 | 1,560 |
기준값 | 2015학년도 연구소 연계 교육과정 신설 강좌 수 : 0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값 설정 근거 | 연구소 8개 전공당 3개 과목 신설 운영 ∴총 24개 | 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
연구소 연계 교육과정 운영 혁신을 통한 교육과정 전면 개편 및 연구소 연계 교과목 개발 및 운영
|
기준값 |
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협력체결 5건, 학생파견 10명, 교수파견 1명 증대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 GTE(Global Tri-Edu) 프로그램 (BUFS, 현지대학, 현지 기업간 해외 산학 협력 프로그램)의 활성화를 통한 학생 및 교수 파견과 해외교류 프로그램(야생화) 및 유학생 유치 프로그램의 확대 |
기준값 | 1차년도 전공 수 10명, 참여교수 수 15명 0.6(참여교수의 전공 수)+0.4(참여 교수 수) ∴ 12명 |
---|---|
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1명씩 증대 |
달성 계획 및 전략 | 인문융합전공교육원을 구축하여 인문융합전공과정 개설 및 교육강화 |
기준값 | 2016학년도 인문기반 융·복합 교과목 개설 수 : 6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20과목 증대 | 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 인문기반 융합전공과정 운영 혁신을 통한 교육과정 전면 개편 및 융합 교과목 개발
|
기준값 | 2016학년도 인문기반 융·복합 교과목 총 이수자 수 : 180명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값 계획 및 전략 | 사업 1차년도에 인문융합전공을 전담 운영하는 인문융합교육원을 설치하여 융합전공자 적극 유치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