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번 | 지표명(단위) | 기준값 | 연차별 달성목표값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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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년도 (’16.3~’17.2) |
2차년도 (’17.3~’18.2) |
3차년도 (’18.3~’19.2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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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| 인문학 분야 총 강좌 수 증가율 | 762 | (772) 1.3% |
(782) 2.56% |
(792) 3.79% |
② | 인문학 분야 전임교원 수 증가율 | 180 | (180) 0.00% |
(181) 0.55% |
(182) 0.55% |
③ | 인문학 분야 강의평가 점수 상승률 | 4.45 | (4.46) 0.22% |
(4.48) 0.67% |
(4.50) 1.11% |
④ | 타 전공 학생들의 인문학 분야 강좌 이수 비율 | 213(2569) 8.39% |
(233) 8.50% |
(243) 8.60% |
(253) 8.70% |
기준값 | 2015학년도 인문학분야 총 강좌 수 : 762 | 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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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10강좌 증대 | ||||||||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
참여 학과(전공)에 교육과정 개편에 따라 신규 강좌를 증대시키고, 각 학과에서 신규 강좌 개설을 위한 교과목 개발을 의무화함. 신규 강좌 개설한 교원은 교수업적평가에 반영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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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준값 | 2015학년도 인문학분야 총 전임교원 수 : 180 | 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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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0.55% 증대 | ||||||||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
향후 3년간 정년퇴직 교원이 발생하여도 대학 구조조정에 의한 인문분야 편제정원의 감축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교원 법정정원을 충족하게 됨. 하지만 인문학 진흥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전임교원 수를 증가시켜 나갈 계획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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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준값 | 2015학년도 인문학분야 전임교원의 강의평가 평균값 | 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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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0.02 증대 | ||||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
인문학 분야 최우수강의 상 제정 등 인센티브를 확대하여 강의의 질을 높이고자 함. 인문학 분야 강의평가 저조 교수에 대해서는 맞춤형 교수법 프로그램 현재 시행 중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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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준값 | [공통지표1]의 비 인문분야 수강생 2,434명 / [공통지표1]의 강좌 총 수강생 31,436명 ∴7.74% | 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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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값 설정 근거 | 매년 1% 증대 | ||||||||
달성 계획 및 전략 |
인문분야 강좌에 비 인문분야 학생들의 수강인원을 증가시키기 위해 부·복수 전공을 확장하고 인문융합 전공 개설 및 교양이수 학점 확대를 통해 연차별 목표 값을 달성할 계획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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